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사회서비스노조

검색열기 주메뉴열기
검색

성명/보도자료

[취재요청] “한국마사회 적폐청산 촉구 서명운동”에 문중원 기수의 가족이 직접 나섭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2-14
조회수
423

“한국마사회 적폐청산 촉구 서명운동”에 문중원 기수의 가족이 직접 나섭니다.


1. 정론보도를 위해 노력하는 귀 언론사에 감사드립니다.

2. 문중원 열사가 돌아가신지 80일 가까운 시간이 흘렀습니다. 세종로 공원에 고인을 모신지 두 달이 다 돼 갑니다. 썩어빠진 한국마사회와 무책임한 정부의 방치로 아직 장례를 치르지 못하고 있고, 처참하고 잔인한 80일이란 시간동안 유가족의 가슴은 타들어 가고 있습니다.

3. 지난 2월 4일 민주노총 열사대책위와 고 문중원 기수 시민대책위는 불법?비리, 거짓말 집단 공기업 한국마사회가 아니라 문재인 정부가 직접 나서 문중원 기수 죽음의 진상조사와 책임자 처벌에 나서라는 요지의 대정부 요구를 발표했습니다. 썩어빠진 ‘한국마사회 적폐청산을 촉구’하는 범국민 서명운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4. 이번 주말부터는 유가족이 직접 나서 서울 시내 주요 도심에서 시민들을 만나며 서명운동 동참을 호소할 예정입니다. 언론인 여러분의 적극적인 취재를 부탁드립니다.



<한국마사회 적폐청산 촉구 서명운동 유가족 선전전>
- 일시 : 15일, 16일 14시~17시까지 3시간
- 장소 : 홍대입구역 9번 출구, 건대입구역 2번 출구, 영등포역 광장, 혜화역 2번 출구

(1) 15일(토) : 홍대입구, 건대입구
- 참가단위 : 유가족 + 시민대책위 각 단위
※ 15일 홍대입구역으로 김용균 노동자 어머니 김미숙 님이 참여하십니다.


(2) 16일(일) : 영등포, 혜화
- 참가단위 : 유가족 + 시민대책위 각 단위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