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

검색열기 주메뉴열기
검색

주요소식

차별없는 평등세상으로 당당하게 도약하자! 공공비정규확대간부수련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2-02
조회수
370

공공운수노조 공공부문 비정규확대간부수련회를 1월30일~31일(1박2일) 동학산장에서 175여명 확대간부들이 모였다. 수련회에서는 '공공부문 비정규 정규직 전환이후 후속과제'연구발표와 2020년 사업계획을 발제, 질의응답과 더불어 열띤 토론을 하였다.

2020년 사업계획 중, 공공부문 특별위원회에 대한 질의와 의견이 많았는데, 특별위원회가 공공부문 비정규직을 넘어 자회사, 노조없는 공공부문을 감안하여 그 위상에 맞는 위원회 구성과 집행구조가 필요하다는 의견과 위원회가 원활하게 집행하기에는 인력, 재정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있었다. 그리고, 작년 교육공무직 투쟁으로 공동투쟁, 공동사업을 만들어낸 사례를 들며, 특별위원회 설치 필요성을 대두되었고, 투쟁승리는 우리가 결의하고 실천해 나가야 한다는 것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정규직 전환 반대' 관련하여, 노조만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 문제임을 확인하고, 함께 비정규직 당사자들이 이 고비를 극복하여 진짜 정규직 차별없는 세상을 만들고 이겨내는 것이 민주노조의 정신이고 노동조합을 해야 하는 이유라며 노조 내 산별운동으로 이해 달라고 노조는 전했다.

더불어 비정규직 없는 세상 만들고, 한국마사회 경마기수 문중원열사의 죽음이 헛되지 않도록 민주노총 중집에서 결정한 2월 8일 마사회(서울) 앞, 전국노동자대회에 꼭 참석해 줄 것을 호소하며 연대를 결의했다.





엄진령 연구원 '공공부문 비정규 정규직 전환이후 후속과제'연구발표


열심히 공부하세... 열심히 공부하시는 철도노조 코레일네트워크지부



지정토론_교육공무직본부, 지자체협의회, 경북지부,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등




문중원열사 유가족 방문_"매일 이겨야한다는 마음으로 투쟁을 하고있지만 좀처럼 해결되지 않는 부분이 너무 답답합니다. 하지만 지쳐 쓰러지거나 포기하는 일은 없습니다. 마사회가 제앞에 보이는 아주 높은 산이긴하지만.. 아무리 높은 산일지라도 반드시 꼭대기는 있습니다. 정상에 도달하는 그날까지 함께해주시는 모든 분들 손잡고 끝까지 올라갈 것입니다. 함께 해주시면 그 힘 받아 힘차게 한걸음 더 올라가겠습니다"(오은주님 발언 내용 중에)



20020년 사업계획 발제 및 결의



노조 임원과 대화(현안투쟁)

수정 삭제 목록